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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개발

Unity 2강 찬란하고 쓸쓸한 접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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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1.11 - [Unity 개발] - unity 1강

접근자에 대해서

#접근자

: 이 변수 또는 함수를 접근할수 있냐 없냐를 앞에 접근자를 통해 제어한다.

접근자는 총 3개로 나눠져 있다.

EX) Public, private, protected(이건 안씀)

#public

:publi으로 선언한 경우 같은 스크립트내에서는 어디서든 수정이 가능하다. 보인다!

(인스펙터 창에서도 건드릴수가 있다.)

#private

:privat로 선언한 경우에는 선언한 클래스 내에서도 수정이 가능하지만 비공개 상태로 값만 읽고 쓸수 있다(인스펙터 창에서 수정 불가) 안보인다!

그래서 어쩔때 public을 사용할까? 갑자기 궁금해졌다. 

먼저

 

 

디버그를 찍기위한 스크립트

public으로 선언하는것은 직접 인스펙터창에서 값을 수정할수 있구나! 알수있다.

 

그러면 여기서 터치를 구현해 보자

 

유니티에서 터치를 구현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1. 유니티 내장함수를 이용하여 스크립트에서 쓰는방법

Input.GetTouch(0) 또는 input.Getmousebuttondown(0)

함수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2. 버튼컴포넌트를 이용해보자!

위와 같이 버튼 UI를 만들어주면 인스펙터창에 버튼이라는 컴포넌트가 보인다. 해당 버튼에서 on click이라고 적힌 부분을 보자!